본문 바로가기
게임

Nimbus INFINITY 리뷰 님부스 인피니티 신작 메카 슈팅 게임

by 원피스루피 2023. 6. 27.
반응형

Nimbus INFINITY 리뷰 님부스 인피니티 신작 메카 슈팅 게임

이 게임은 신작 스팀 출시 게임 Nimbus INFINITY의 리뷰를 전합니다. 아머드 코어 같은 메카를 타고 싸우는 슈팅 게임입니다. 하지만 메카일뿐 에이스 컴뱃 같은 슈팅 스타일입니다. 무기는 3가지 정도로 발칸 미사일등 상황에 맞게 사용해야합니다. 그럼 게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난이도를 선택한다. 3가지가 있다.

게임의 시작

시골 마을에서 평범해 보이는 소년은 자신의 민간메카를 타고 마을을 둘러보며 친구와 이야기를 하며 평범한 생활을 한다 미래의 세계관으로 보이며 등장 캐릭터들은 일본 애니스타일이지만 외국에서 만든 게임이라 본토 일본 게임 캐릭터 느낌은 없고 좀 어색한 느낌이다.

밋션 브리핑이 에이스컴뱃 스타일이다 홀로그램 느

 

언리얼엔진의 그래픽이며 플레이를 해보니 언리얼엔진을 완벽 활용하진 못한 부분이 느껴진다 조명 효과가 너무 과 눈이 아픔경험을 했다. 처음 마을에서 갑자기 쫓기는 로봇이 하늘에서 떨어지고 주인공은 메카에서 추락으로 부상을 입은 소녀와 여자를 도와준다. 그리고 그들의 메카를 탑승하고 추적자들을 모두 물리치고 마치 건담의 화이트베이스 모양의 모선에서 전투에 임하게 된다는 설정으로 흔한 일본 로봇물의 이야기를 따른다. 

처음 시작에서 주인공이 탑승한 민간 메카로 이동 방법을 배운다.

전작과 마찬가리로 미끄러지듯 레이싱 하는 메카느낌이다. 하단에 메카의 HP와 부스트 게이지가 보인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부스트 기능이 발동한다.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진 메카에서 부상을 입고 나온 두여자 주인공이 도와주며 인연을 맺는다.

 

미션 브리핑은 에이스컴벳을 따라했으며 이제 본격적으로 임무에서 전투를 경험한다.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으로 점차 적의 난이도가 높아진다. 전투의 조작방식은 금방 익숙해진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적이 락온되고 왼쪽 클릭으로 1 2 3 번 키를 눌러 무기를 바꾸며 슈팅하면된다. 익숙해지는대는 금방걸린다. 

이야기는 전투를 마치고 진행하며 비쥬얼 노벨 방식으로 진행하며 마치 슈퍼로봇대전의 대화 전개 방식으로 진행한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자동으로 이야기를 볼수있다. 풀보이스 더빙이며 영어로 들을수있다. 한글이 없어 이야기를 이해하는데는 무리가 있다. 하지만 슈팅 요소로만 즐긴다면 나쁘지 않은 게임으로 전투가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도 3인칭으로 싸우며 애니메이션 느낌의 장면을 연상시키는 전투 액션이 가장큰 장점의 게임이었다. 전투는 에이스 컴뱃처럼 미사일 회피 시스템이 있다. f키를 누르면 된다.

전편의 project nimbus와 이어지는 게임으로 전작은 일본어 음성을 지원해 애니 스타일 느낌을 받았지만 영어라 주인공 그림이랑 좀 안어울리는 느낌을 받는다. 역시 아머드코어나 메크워리어와 달리 레이싱 또는 비행체 처럼 날아다니며 공중에서 싸운다. 전투에서 적들의 공격 방식은 단조로움을 느낀다. 액션을 즐기기에는 좋은 게임이다.

 

본격적인 전투 장면이다. 락온 그리고 전투 느낌은 매우 멋지다. 마크로스 애니 느낌도 든다.

슈퍼 로봇 대전 처럼 대화가 이어진다. 자동 넘기기 가능

야간 도시를 무대로 대규모 전투의 장면은 멋지다.

 

글 스크린샷 onestory2023

 

  1. 전작의 일본음성 지원이 없어 미국식도 일본식도 아닌 컨셉느낌
  2. 캐릭터 일러스트의 어색함 
  3. 독특함의 결여 캐릭터 메카의 디자인은 일본애니를 레퍼런스함.
  4. 에이스 컴뱃에 영향을 받은 전투
  5. 멋진 슈팅 경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