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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파이널 판타지 16 리뷰 후기 PS5 평가

by 원피스루피 2023. 6.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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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널 판타지 16 리뷰 후기 PS5 발매 게임

이 글은 최근 발매한 PS5 기간 독점 게임 파판 시리즈 최신작 파이널 판타지 16을 플레이한 경험과 평가를 정리한 글입니다. 이번 주인공은 카리스마 넘치는 남성미가 있는 주인공입니다. 이전 시리즈는 미소년이 등장해 남자 게이머들이 질색했습니다. 그리고 미래 sf 분위기도 팬들과 거리를 두게 만들었으니 이번엔 파판14의 프로듀서가 참여했으며 파판 시리즈 본래의 중세의 시대 그리고 최신 콘솔 성능을 통한 멋진 그래픽으로 수준 높은 비쥬얼을 볼수있으며 전투도 데빌메이 크라이 방식의 액션으로 콤보를 집어넣은 방식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는 실제로 각 회차마다 상당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개발자는 종종 새로운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 설정 및 내러티브 접근 방식을 도입하여 시리즈를 신규 팬과 기존 팬 모두에게 신선하고 매력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시리즈의 초기 항목은 주로 턴 기반 RPG였지만, 최근 타이틀에는 액션 지향 전투 및 상호 작용 게임 플레이의 요소가 통합되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16의 캐릭터의 일러스트



파이널 판타지 게임에서 스토리텔링을 강화하고 플레이어를 게임 세계에 몰입시키기 위해 긴 컷씬을 포함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게임 플레이와 컷씬 간의 균형은 항목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게임은 액션 시퀀스와 퀵타임 이벤트에 더 중점을 두는 반면, 다른 게임은 탐험과 전통적인 RPG 메커니즘에 더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이번 파판16은 컷씬이 매우 길어서 부담이 됩니다.


세계 지도와 탐험에 관해서는 파이널 판타지 게임마다 접근 방식이 다릅니다. 일부 항목은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는 광대한 오픈 월드를 제공하는 반면 다른 항목은 정의된 영역 또는 선형 진행으로 보다 구조화된 접근 방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세계 지도 및 탐험을 위한 디자인 선택은 주로 게임의 전반적인 비전, 내러티브 및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래픽은 파판14 느낌에 좀더 강화한 분위기다. 텍츠쳐에 신경을 많이 쓴 그래픽 파판14를 콘솔 싱글 게임으로 옮긴 느낌

이번에 전투는 액션이 강화되어 콤보 기능이 있습니다. 전투는 타격감이 과하게 이펙트가 묘사되었으며 마치 불꽃놀이 폭죽 같습니다. 시각적으로는 즐겁고 매력적이지만 특정 공격의 반복과 동료 캐릭터에 대한 제어 부족으로 인해 경험이 단조롭고 덜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반복되는 전투 시퀀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루해질 수 있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변형이나 전략적 깊이를 제공하지 않고 단일 전투 메커니즘에 크게 의존하는 게임은 때때로 플레이어 피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전투 조우, 적 유형 및 전투 능력의 다양성은 종종 흥분을 더하고 플레이어를 계속 참여하게 합니다.

오픈월드 느낌의 멋진 비쥬



동료 캐릭터를 제어하고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 게임 플레이 경험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보다 전략적인 의사 결정이 가능하고 당원 간의 협업 및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캐릭터 간의 연결을 제공하는 Tales of Arise와 같은 게임은 보다 역동적이고 몰입감 있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리뷰와 피드백이 게임의 강점과 약점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과 스토리텔링에 대한 개인적인 선호도는 다를 수 있으므로 실망스러운 측면이 플레이어로서의 선호도와 일치하는지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극적으로 게임의 즐거움은 개인의 취향과 기대에 달려 있습니다. 당신이 하고 있는 게임이 당신에게 강하게 반향을 일으키지 않는 특정 요소를 가지고 있을 수 있지만, 플레이어마다 취향이 다르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실망스러운 측면이 게임의 즐거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선호도에 더 잘 맞는 다른 게임을 탐색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스토리가 가장 흥미를 끄는 것 같고, 서브퀘스트나 제한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옵션과 같이 짜증나거나 실망스러운 특정 측면에도 불구하고 계속 플레이하는 묘한 게임입니다.


하위 서브 퀘스트는 게임 세계에 추가 콘텐츠와 깊이를 제공할 수 있지만 모든 플레이어가 이를 동등하게 즐기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서브 퀘스트는 반복적이거나 메인 스토리와 무관하게 느껴질 수 있어 덜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서브퀘스트에 참여할지 메인 스토리에 주로 집중할지 여부는 궁극적으로 개인 취향에 달려 있습니다.

전투는 액션 방식 그리고 시리즈에 등장한 소환수도 볼수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및 직업 시스템과 관련하여 일부 파이널 판타지 게임에 존재했던 기능입니다. 캐릭터에 대해 다른 직업이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은 게임에 전략적인 깊이와 재생 가능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리즈의 모든 게임이 이 기능을 포함하는 것은 아니며 플레이 중인 게임이 기대한 것과 동일한 수준의 캐릭터 사용자 정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소환 메커니즘의 변경은 특정 경험을 기대했거나 변경 사항으로 인해 게임에서 소환 기능이 크게 변경된 경우에도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소환은 종종 플레이어가 전투에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강력한 독립체 또는 생물이므로, 소환 메커니즘을 변경하면 게임 플레이와 전반적인 즐거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Final Fantasy 시리즈의 여러 게임에는 고유한 기능,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 및 스토리텔링 접근 방식이 있을 수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게임은 고유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일부 요소는 기대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다른 요소는 여전히 게이머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게임의 특정 측면이 즐거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게 되면 시리즈 내에서 또는 선호도에 더 근접한 다른 프랜차이즈의 다른 게임을 탐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요약

액션방식의 전투로 버튼을 많이 눌러야해서 손가락이 아픔

결말의 깔끔함

우수한 음악 배경음악이 배우 좋았습니다.

게임의 진행이 막히지 않는 깔끔한 진행

시리즈중 가장 진보한 그래픽

해상도가 720P 까지 떨어지짐

후반으로 갈수록 흥미가 떨어지는 구성

 

전투 - 전투 메커니즘을 탐색하면 능력을 마스터하고 다양한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에는 어렵거나 생소할 수 있습니다.
연출 - 매우 우수함 감독의 연출력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연출적인 부분만 집중하면 역대 최고라는 느낌이다. 다른 요소보다 연출을 우선시하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을 수 있음을 알수있다. 영화 같은 느낌
스토리 - 스토리가 주관적이며 개인 취향에 기반한 느낌. 하지만 내러티브가 잘 구성되어 있고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DLC)와 같은 미완성 콘텐츠를 남기지 않은 점은 높이 평가합니다. 즐길 만한 결말을 느낌

서브퀘스트의 지루함 실망감을 느낌 심부름 같은 의미없는 시간 낭비하는 퀘스트를 수행함 거의 비슷한 서브퀘의 구성

중후반의 퀘스트들은 게임의 배경이나 캐릭터들과 관련이 있어 즐길만한 퀘스트가 존재함. +마크가 있는 퀘스트들은 해금요소가 있으며 이것을 수행하는걸 권장합니다. 게임의 다양한 콘텐츠를 들기려면 서브 퀘스트도 플레이하길 바랍니다. 

게임의 최적화는 좋지 않습니다. PC판을 기대합니다. 액션 어드벤쳐 게임의 느낌이 강함 

종합적으로 액션 전투와 연출이 강한 rpg와 좀 떨어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픽에서 모션블러가 있어 눈이 피로함.

 

글저작권 onestory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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